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pc, 생산성

애플뮤직 가족공유 안드로이드에서 쓰기

by 한끼집밥 2024. 12. 18.



안드로이드에서도 애플뮤직 가족공유를 쓸 수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이 많지 않더라. 나도 처음엔 아이폰만 되는 줄 알았는데, 안드로이드에서도 된다. 근데 설정이 좀 까다로워서 어떻게 하는지 정리해봤다.

설정하는 방법


일단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뮤직 앱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애플 ID로 로그인하고 '계정' 메뉴에서 '가족 관리'를 찾아서 들어가면 된다. 여기서 '가족 구성원 추가'를 누르고 초대할 사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잘 안 될 때가 있다. 그럴 땐 아이폰이나 맥북 같은 애플 기기 있는 사람한테 부탁하거나 애플 웹사이트에서 하는 게 좋다.

알아둘 점들


중요한 게 몇 가지 있다. 우선 가족 중에 아이폰 쓰는 사람이 한 명은 있어야 한다. 가족공유 그룹을 만들려면 꼭 애플 기기가 하나는 필요하거든. 그리고 안드로이드 쓰는 사람도 애플 ID가 있어야 한다. 없으면 만들어야 되는데 이것도 좀 귀찮을 수 있다.




좋은 점


이렇게 번거롭더라도 쓸 만한 이유가 있다. 일단 최대 6명까지 한 구독으로 쓸 수 있다. 각자 따로 계정 쓰니까 음악 추천도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고, 라이브러리도 따로 관리된다. 가격도 월 13,500원이면 6명이 다 쓸 수 있으니까 1인당 2천 몇 백원밖에 안 되는 셈이다.



단점도 있다


안드로이드에서 설정하는 게 좀 복잡하다. 특히 처음 설정할 때 여러 번 시도해야 될 수도 있다. 그리고 애플기기에서 쓸 때보다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사 보기나 공간 음향 같은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 못 쓸 수도 있다.

결론


결국 애플뮤직 가족공유는 안드로이드에서도 충분히 쓸 만하다. 설정이 좀 귀찮긴 해도 한번만 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편하게 쓸 수 있고, 비용도 많이 절약된다. 근데 꼭 가족 중에 아이폰 쓰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설정할 때도 좀 인내심이 필요하다. 문제 생기면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고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