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어카운트 변경 - 이메일부터 국가까지 한번에 정리

by 한끼집밥 2024. 12. 31.




닌텐도 스위치를 사용하다 보면 어카운트 정보를 바꿔야 할 때가 있다. 특히 중고로 산 경우엔 꼭 변경해야 하는데, 어떻게 바꾸는지 알아보자.

이메일 주소 바꾸기


가장 많이 바꾸는 게 이메일 주소다. 현재 쓰고 있는 이메일이면 그냥 닌텐도 어카운트 설정에서 바로 바꿀 수 있다. 하지만 못 쓰는 이메일이라면 좀 귀찮아진다. 고객센터(1670-9900)에 전화해서 바꿔달라고 해야 한다.

전화할 때는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하다. 현재 등록된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그리고 스위치 밑면에 있는 S/N 번호를 알려줘야 한다. 바꿀 새 이메일 주소도 준비해두자.

국가/지역 변경하기


국가나 지역을 바꾸고 싶다면 닌텐도 어카운트 웹사이트(accounts.nintendo.com)에 들어가면 된다. 로그인하고 "유저 정보" 메뉴에서 "프로필"을 클릭한 다음 "국가/지역 변경"을 누르면 된다.

근데 국가 바꾸기 전에 알아둘 게 있다. 계정에 남은 돈이 있으면 다 날아갈 수 있다. 스위치랑 앱에서도 로그인이 풀리니까 다시 로그인해야 한다. Wii U나 3DS랑 연결해놨다면 그것도 다 풀릴 수 있으니 주의하자.

패밀리 관리자 바꾸기


자녀 보호 기능을 쓰는 사람이라면 패밀리 관리자를 바꿔야 할 수도 있다. 관리자나 보호자 계정으로 닌텐도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마이 닌텐도 설정"에서 "패밀리" 메뉴로 가면 된다. 거기서 "패밀리 관리"를 누르고 "패밀리 관리자를 변경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주의할 점


어카운트 정보를 바꾸는 건 신중해야 한다. 특히 국가를 바꿀 때는 더 조심해야 한다. 계정에 돈이 남아있으면 날아갈 수 있고, 게임이나 서비스 이용에도 제한이 생길 수 있다.

이메일 변경은 보안 때문에 웹사이트에서 안 되고 꼭 전화로 해야 한다. 귀찮더라도 절차는 따라야 한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거니까.

아, 그리고 변경하고 나면 대부분 다시 로그인해야 한다. 패스워드랑 계정 정보는 미리 메모해두는 게 좋다. 혹시 모르니 닌텐도 고객센터 번호(1670-9900)도 저장해두자. 문제 생기면 바로 문의할 수 있으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