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장소 예약 꿀팁

by 한끼집밥 2024. 12. 9.

요즘 다들 밖에서 운동도 하고 문화생활도 하고 싶어 한다. 그런데 막상 시설을 예약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더라. 진주시민이라면 꼭 알아야 할 통합예약시스템이 있는데, 이게 은근히 편리하다.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클릭 몇 번이면 끝나는데, 오늘은 이 시스템 사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려고 한다.

어떤 시설들을 예약할 수 있는지 먼저 살펴보자

일단 예약할 수 있는 시설이 정말 많다. 체육시설은 기본이고 시설대관도 가능하다. 견학이나 체험 프로그램도 여기서 신청할 수 있다. 진주종합경기장 같은 큰 시설도 여기서 예약이 가능하고, 체육프로그램 수강신청도 할 수 있다.

시설 예약하는 방법, 이거 하나면 끝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 웹사이트(www.jinju.go.kr/yeyak/yeyak.web)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빠른예약신청" 부분이 보인다. 여기서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되는데, 체육시설이나 시설대관 중에 고르면 된다.

체육시설 예약할 때 이것만 기억하자

체육시설을 예약하고 싶다면 "체육시설" 옵션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설을 고르면 된다. 달력이 뜨는데 여기서 가능한 날짜랑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시간대를 골랐으면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끝이다. 결제가 필요한 시설이라면 결제까지 해야 하는데, 이것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시설대관은 이렇게 하면 된다

시설대관도 비슷한데, "시설대관" 옵션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설을 고르면 된다. 여기서 좀 주의할 게 있는데, 시설마다 예약 가능한 기간이 다르다. 예를 들어 국립진주박물관은 사용하려는 달 기준으로 2개월 전부터 신청할 수 있고, 최소 15일 전에는 신청해야 한다.

예약하고 나서 확인은 꼭 하자

예약이 끝나면 "나의예약" 메뉴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예약한 날짜, 시간, 시설 정보를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게 좋다. 혹시라도 실수로 잘못 예약했을 수도 있으니까.

알림판도 자주 확인하면 좋다

시스템에 알림판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공지사항이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거나, 새로운 시설이 추가됐다거나, 예약 관련해서 뭔가 바뀐 게 있으면 여기에 공지가 뜬다. 가끔 들어가서 확인해두면 좋다.
자, 이렇게만 하면 진주시의 공공시설을 편하게 예약해서 이용할 수 있다. 체육시설 예약하려고 이리저리 전화할 필요도 없고, 시설대관 때문에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다. 요즘 다들 운동도 하고 문화생활도 하고 싶어하는데, 이런 편리한 시스템 잘 활용해보자. 특히 주말에 인기 있는 시설은 미리미리 예약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말고.

반응형